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CSERC

도서

연구소 출간도서들입니다. 구매를 클릭하시면 인터넷 구매하실 수 있도록 연결되어 있습니다.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는 기독교학교의 교육이념, 교육과정, 교육방법, 교육행정, 교육상담, 생활지도, 교육정책, 학부모교육 등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출판물로 보급하고 있습니다.
판매처 https://book.naver.com/bookdb/price.nhn?bid=17590996 
가격 15,000 
신간 신간 

표지 (2).jpg

제목: 나는 기독교대안학교 교사다

기획: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지은이: 함영주, 김종훈, 이은실, 김성천


교육에 있어서 교사가 중요함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특히 기독교대안학교야말로 교사가 중요하다. 기독교대안학교의 정체성은 그 학교의 시설이나 재정 규모에 달려있는 것이 아니다. 교육과정도 중요하지만 아무리 좋은 기독교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다고 기독교대안학교의 정체성이 담보되는 것이 아니다. 기독교대안교육을 담당하는 교사가 누구냐가 바로 그 학교의 정체성이다. 기독교대안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에게 가장 영향을 주는 존재가 바로 교사이고, 먼 훗날 학창시절을 떠올릴 때 잊을 수 없는 기억으로 남게 되는 사람도 바로 교사이다. 기독교대안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가르침은 교사의 삶과 영성, 그리고 인격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해지며, 학생들은 교재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교사를 배우게 된다.


그런데 오늘날 우리나라의 기독교대안학교 교사들은 과연 어떤 존재인가? 기독교대안학교 교사는 이래야 한다는 당위적인 연구는 많이 있었지만 기독교대안학교의 실상을 드러내며 그 현실로부터 해결책을 찾아가는 글들을 찾기가 어렵다. 이 책은 기독교대안학교 교사의 현실 속으로 들어가서 그들의 실제적인 삶과 교육의 모습들을 그대로 드러내며, 진솔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찾는 글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