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CSERC

광주밀알두레학교 탐방 후기

CSERC 조회 수:330 2017.03.07 13:28



밀알두레.jpg



광주밀알두레학교 방문

 

2016년 여름 연수는 어느해 보다 학교 방문이 많아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고, 학교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첫 번째 학교 방문은 2003, 중등 방과 후 학교로 시작하여 그동안 다니엘 지혜학교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으나, 올해 남양주 밀알두레학교와 협력하여 견고하게 학교를 세워나가고 있는 광주밀알두레학교였다.


광주밀알두레학교는 자기주도학습, 독서, 영성과 생활, 영어 특화수업, 체험학습을 중심으로 어렵고, 어둡고, 사악한 이 시대에 다니엘처럼 세상을 이기는 지혜를 가지고, 순결하게 쓰임 받으며, 승리하는 지도자가 되게 하는 설립 정신을 바탕으로 초중등, 10학년, 112명의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었다. 남양주 밀알두레학교와 협력하면서 다니엘 지혜학교에서 잘해왔던 특화된 교육과정을 그대로 이어 나가면서도 남양주 밀알두레학교의 장점을 통합, 융합하여 학교의 기반을 다지고 있는 모습이 참 인상깊었다

 

윤홍섭 목사님의 안내를 바탕으로 10-15명 정도로 이루어진 수업을 참관하고, 학교 곳곳을 둘러 볼 때마다 교사와 학생 안에 인격적인 관계가 느껴지고, 학생들의 밝게 웃으며 인사는 모습이 기억에 남는다. 무엇보다 교회, 학교, 가정의 협력이 중요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깊이 경험하며, 하나님의 비전을 이루는 것이 참된 교육의 정신이라고 이야기하였던 목사님의 말씀처럼, 앞으로도 광주밀알두레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하고, 행복한 학교가 되길 소망한다.


이하나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