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CSERC

영강쉐마기독학교 탐방 후기

CSERC 조회 수:385 2016.08.02 14:20


하나님의 말씀의 터 위에

은혜(Grace), 진리(Truth), 살림(Life) 정신으로 세워진

원주 영강쉐마기독학교

   


쉐마1.jpg

쉐마2.jpg












    겨울 추위의 기세가 약해지고, 봄의 기운이 물씬 느껴졌던 2월 초, 산과 강이 어우러진 곳에 위치한 원주 영강쉐마기독학교를 방문하였다. 학교에 들어서는 순간, 나란히 위치한 교회와 학교, 그리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운동장이 인상 깊었던 영강쉐마기독학교는 세계비전을 가진 신앙있는 실력인을 육성한다는 목표 하에 초등(1-6학년), 중등(7-9학년), 고등(10-12학년)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기독교 대안학교이다.


     원주 기독병원 원목실에서부터 시작된 영강교회는 50년 역사를 맞아 은혜(Grace), 진리(Truth), 살림(Life)’의 인재를 키우는 신앙교육으로 2009년 기독교학교를 설립하였다. 예수님을 닮아가는 사랑과 배려의 실천, 자기 주도적이며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깨끗한 사람, 글로벌 비전을 가진 리더 자질 함양을 토대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섬기고, 나누고, 베풀고, 돌보는 실력 있는 신앙인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는 영강쉐마기독학교, 밝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얼굴에서 그 교육 철학이 실현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일반 학교에 적응이 잘 되지 않던 학생들이 좋지 않던 습관에서 벗어나 집에 가면 학교에 빨리 오고 싶을 정도로 학교와 공부가 좋아지는 등 학교를 통해 변화된 아이들의 사례도 있었다. 이는 그리스도의 말씀과 사랑이 기본이 되어 신앙을 통한 인성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깨닫게 하였다.


     뿐만 아니라 사랑하여 존경받고 잘 가르쳐 신뢰받는 위대한 스승을 교사상으로 가진 영강쉐마기독학교는 신앙심 깊고 실력있는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 학부모와의 소통을 위해서도 열과 성을 다하고 계셨다. 더불어 20151, 오랫동안 공교육에 몸 담아 오셨던 곽대순 교장선생님께서 영강쉐마기독학교에 취임하셨다. 참된 기독학교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영강쉐마기독학교가 앞으로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육의 장이 되길 소망한다.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소식지 36호에서 수정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