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CSERC

사사학교 탐방 후기

CSERC 조회 수:334 2016.08.02 11:46



살아있는 교육으로 하나님의 자녀를 키우는 사사학교


    고즈넉한 산등성아래 작고 예쁜 건물이 듬성듬성 자리 잡은 사사학교에 도착했다. 교장이신 정겸도 목사님과 졸업생(사사학교는 파송생이라 한다)들이 우리를 반갑게 맞아주셨다.


   믿음의 유산을 남기겠다는 일념으로 조각배를 타고 남한으로 내려온 조부의 신앙에서 언제나처럼 묻는 질문, “주 예수보다 귀한 것이 있느냐라는 신앙고백을 학생과 부모에게 나누는데 언제나처럼 참담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는 교장 선생님...비록 느리고 어려운 길이지만 본질을 따라 통전적으로 학업과 신앙이 어우러지는 교육을 펼친다고 하셨다.


   “목숨 걸고 해야 합니다”, “프로그램만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고 나지막이 울리는 교장 선생님의 생생한 간증과 교육일념의 이야기는 어느 책에서도 읽지 못한 생생한 기독교교육의 진수를 맛보게 해주었다. 1996년 사사훈련을 시작한 이래 내부의 몸을 추슬러가며 학부모, 학생들과 함께 꾸준히 일구어온 교육철학과 그 내용들은 여전히 하나님이 맡기신 다음세대를 건강하게 진리대로 키우려는 각고의 노력에서 비롯됨을 알게 되면서 사사학교의 돌 하나, 식물하나 쉽게 여겨지지 않은 성지처럼 여겨진 것은 비단 나만의 생각은 아니리라.


www.sasaschool.net  충남 금산군 남일면 사사길 21 041-751-4491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소식지 34호에서 수정 발췌-